본문 바로가기
코브스 유튜브/코브스 애니멀

집에 있는 강아지를 위해 불을 켜놔야 할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9. 16.

우리 아이들이 혼자 있는 것을 싫어해도,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늦게 집에 들어와야 하거나 저녁에 외출을 해야 할 때가 있죠. 그때마다 혼자 남는 아이들을 위해 불을 켜놔야 할지 꺼놔도 될지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외출 시 강아지들을 위해 불을 켜놓는 게 좋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어둠을 무서워하지 않는 아이들과 어둠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이 있는데요, 만약 불이 없는 어두운 상황에 있을 때 택배 아저씨 등 바깥소리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더 많이 짖는다던지, 문이나 바닥을 많이 긁는 행동을 보인다면 우리 강아지가 어두운 곳을 싫어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만약 우리 아이가 어둠을 싫어하는 아이라면 집안의 모든 불을 환하게 켜놓고 나가야 할까요?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보다 어두운 곳에서 더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낮잠을 자고 싶은데 불빛이 너무 환하면 불편하잖아요? 강아지도 우리와 똑같습니다. 더군다나 강아지들은 사람에 비해 굉장히 소량의 불빛으로도 물체를 식별할 수 있는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빛이나 가로등같이 약한 불빛만으로도 사람에 비해 훨씬 더 좋은 시야를 가지고 있죠. 물론 불빛이 전혀 없는 곳에선 강아지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전혀  앞을 볼 수 없게 됩니다

즉 우리는 저녁 외출 시에 집안 전체를 환하게 하기보단 강아지가 휴식을 취할 공간은 불을 꺼두시고, 강아지가 활동할 공간엔 불을 켜놓으면 강아지는 불안감을 덜 느끼게 되겠죠? 또 불을 너무 환하게 켜둘 필요 없이 적당한 빛만 만들어줘도 아이들에겐 충분한 시야가 확보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집에 혼자 있는 강아지들을 위해 불을 켜놔야 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궁금증이 모두 해결되셨나요?  아이들이 어둠을 피할 곳을 마련해 줬다 해도 집안에 장기간 혼자 있는 것은 아이들에게 좋지 않겠죠?

 그럼 저는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